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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ollus Player 단축키는 하단 첨부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 IE 브라우저 전체화면제한사항*


    ▷ IE 계열 브라우저는 단축키로 전체화면을 컨트롤 할 수 없습니다.


    ▷ IE 11/ Edge 브라우저는 버튼 클릭으로 전체화면 전환이 가능하며 그 이하 버전의 IE 브라우저는 전체화면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 배속 제한


    ▷ IE8의 경우는 Flash Player로 재생되기 때문에 배속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단,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



  • SSD를 사용하시거나 PC HDD 용량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의 경우,


    영상을 수강하신 후에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의 캐시 비우기 기능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indows - IE, Firefox, Opera, Safari 이용자]


    ①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②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③ Cache Setting / Remaining Cache info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Windows - Chrome 최신 버전 (v45 이상), Windows 10 - Edge 브라우저 이용자]


    (하단 첨부 이미지 참고)


    ①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


    ②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


    ③ 캐시비우기 메뉴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




    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 KollusPlayer3 >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



  •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강의를 보신 후 강의 종료 시


    반드시 수강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화살표 아이콘(<)을 터치해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해야합니다.




    재생창을 닫지 않은 상태로 홈버튼을 누르고 강의 시청을 하거나


    사파리로 돌아가기를 터치해 강의리스트로 이동하는 경우


    결과적으로 강의 재생창이 2개 이상 실행되는 상황이므로 오류가 발생합니다.




    아이폰 및 아이패드에서 강의가 나오지 않을 경우


    우선 모바일 기기를 재부팅 하신 후 사파리 브라우저로 학습페이지에 접속하시어


    강의가 수강되는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수강이 될 경우, 앞으로는 강의 종료시 반드시 수강 페이지창 왼쪽 상단의


    이전으로 돌아가기 버튼을 클릭하여 강의를 종료하시면 됩니다.






  • 사용중이신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일 경우


    전체 화면 모드가 정상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 IE 8, 9, 10)




    시스템 보안 및 안정적인 PC 환경을 위하여 가급적 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해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 화면에서 붉은 테두리 영역이 배속 조절 기능입니다.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x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감소하며 (최소 0.5배속)


    ▲ 버튼을 클릭하시거나 키보드 c를 누르시면 0.1씩 재생 속도가 증가합니다. (최대 2.0배속)


    키보드 z를 누르시면 1.0배속으로 재생 속도가 초기화됩니다.






  • Kollus Player는 아래와 같은 단축키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NTER 전체화면 


    SPACE 재생/일시정지 


    → 10초 앞 


    ← 10초 뒤 


    ↑ 볼륨 높이기 


    ↓ 볼륨 낮추기 


    M 음소거 


    X 속도 느리게 


    C 속도 빠르게 


    Z 기본 속도 


    + 자막 키우기 


    - 자막 줄이기 


    [ 구간반복 시작 


    ] 구간반복 종료  


    \ 구간반복 해제 



  • ① 재생/일시정지 기능


    ② 구간 이동 기능 (기본 10초 기준으로 이전 10초 & 이후 10초 구간)


    ③ 현재 재생 시점 / 총 컨텐츠 길이 표시


    ④ 배속(재생 속도) 조정 기능 (0.5배속 ~ 2.0배속)


    ⑤ 음소거/음소거 해제 기능 및 볼륨 조절 기능


    ⑥ 전체 화면 기능


    ⑦ 설정 기능 (클릭 시 우측 설정 Bar 표시/숨김)


    ⑧ 북마크 설정 기능


    ⑨ 캐시 설정 기능


    ⑩ 자막 설정 기능








  • HTML5 비설치형 Player 오류코드 안내입니다. 



  • -문제점-


    - 플레이어 무한 재설치


    - 플러그인을 불러오지 못했습니다.(409) 




    Avast 백신이 2017년 2월 7일 업그레이드 된 후 (버전 17.1.2286) 불안정하여


    Kollus Player와 충돌이 일어나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감시기능을 ‘비활성화’ 해도 같은 문제가 발생되고 있으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 




    -해결방법-


    - Avast 설치 제거


    - Avast 레지스트리 청소 (window vista/ 7/ 8 (32/64bit)만 해당




    -권장사항- 


     windows defender 내장백신이나 v3, 알약을 사용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 모바일 기기에서 Kollus 보안 Player로 영상을 시청하실때 영상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이시는 경우



    Kollus 설정 > SW 코덱 우선 > 활성화 (ON)를 해주시면 해결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여 주세요




  • Android의 경우 삼성 갤럭시 S3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 iOS의 경우 iPhone 4S급 이하의 저사양 단말기에서는



    경우에 따라 배속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가급적 1.6배속 이하로 영상을 재생해주시기를 권장합니다.


  • 맥용 사파리 (Apple Safari for Mac) 브라우저에서 팝업 차단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에서는


    플레이어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사파리 -> 환경설정 -> 보안 탭 -> 웹 콘텐츠 항목 -> 팝업 윈도우 차단 항목을


    체크 해제하신 후 영상을 다시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크롬 브라우저내 확장 프로그램(Extensions) 중에서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재생이 중단 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캡처 프로그램을 삭제하시면 다시 강의 수강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Chrome 메뉴 버튼 (맞춤설정 및 제어 아이콘) 클릭




    2. 크롬 설정 메뉴 클릭




    3. 설정 페이지 좌측 상단에 확장 프로그램 네뮤 클릭




    4. 확장 프로그램 리스트에서 캡처 차단 프로그램(App) 삭제 : 휴지통 모양 아이콘




    5. 제거 버튼 클릭




    6. 제거 완료




  • Internet Explorer 11을 사용하시는 분들께 경우에 따라 -8613 에러 메세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른 조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IE 브라우저 구동 > 설정 아이콘 클릭 > 인터넷 옵션 > 고급탭 > 설정 > 보안항목에서


    향상된 보호 모드 사용 부분을 체크 해제하면 됩니다.




    차후 플레이어 업데이트 시 개선될 예정입니다.





  • 아래와 같은 경우에 해당될 경우 플레이어가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Android, iOS 버전 정보를 확인하여 Kollus 플레이어가 지원되는 OS로 업데이트 (안드로이드 2.3 이상, iOS 7 이상)




    2. 루팅 또는 탈옥된 단말기는 보안 정책 상 지원되지 않음. ⇒ 루팅 해제 후 수강 또는 다른 모바일 기기나 PC에서 수강




    3. 동영상 캡처 앱이 설치된 경우 (모비즌 등) ⇒ 해당 앱 제거




    4. Kollus 플레이어 앱이 비정상적으로 설치된 경우 ⇒ Kollus 삭제 후 다시 설치




    5. WIFI 신호가 불안정하거나 감지되지 않을 경우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수강하시거나 모바일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수강




    6.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앱들을 정상 종료하지 않고 홈버튼으로 나온 경우 백그라운드로 실행되는 앱들이 많아져 모바일 기기가 느려지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음. ⇒ 재부팅 또는 기기 최적화 실행




    7. 기본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 (안드로이드: 크롬, iOS: 사파리)


       => 위의 기본 브라우저가 아닌 네이버 등 앱 자체에 내장된 브라우저 사용 시 플레이어 실행 불가 현상 발생 가능.




    8. 애플 또는 구글 계정이 손상되어 스토어 이용이 정상적으로 안되는 경우 => 계정 재인증 => 미해결시 제조사 문의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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